유명 연예인을 활용해서 광고하는 시대를 지나, 이제는 유튜버와 같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의 시대가 왔는데요.
피식대학, SNL의 주현영 등 주로 현대 사회 고증이나, 갈등을 풍자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를 넘어, 최근에는 국내 3대 통신사 광고까지 출연하며 인플루언서의 위력을 보여줬습니다. 기존 15초 30초 등 짧은 광고를 넘어, 긴 광고영상을 업로드할 때는 유튜브라는 인식이 생기며 유튜브의 매력이 하나 더 늘어났습니다.
오늘은 피식대학의 김민수 님과 주현영 님이 출연한 각각의 통신사 광고 영상을 분석해 본 후, 피식대학의 채널 분석까지 보겠습니다!
1. [U+ 5G] 유쓰 청년 요금제로 혜택이 득흔득흔💕
최근 U+에서 주현영 님과 함께 콜라보하여 재미있는 광고 영상을 제작하였는데요.
요즘 모든 기업에서 요구하는 'MZ답게' 에 지친 주현영 인턴사원에 빙의해, 광고 기획서를 내놓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올드하지 않나? 히어로물처럼 해줘 등 오히려 본래 니즈의 'MZ답게'에서 벗어나 팀장님의 의견에 맞추게 되죠.
광고를 보며 제가 캐치한 재미있는 포인트는 컴퓨터 배경화면이었는데요. 1차부터 6차까지 있는 보고서, 최종부터 최최최최최종 등 회사생활을 제대로 보여주는 모먼트였는데요! 이렇게 현실을 고증한 광고에, 걸맞은 광고모델 주현영까지 정말 잘 어우러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광고의 목적은 유쓰 청년 요금제를 광고하기 위한 것이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ixi라는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AI 모델을 활용해 광고를 만드는 것까지 두 목적을 한 번에 달성한 광고였습니다!! 😧 해당 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1,263만으로 엄청난 조회수 성과를 얻고, SNS까지 퍼지며 극찬받은 광고인데요.
광고 영상 통계를 블링으로 함께 분석해봅시다 😃
무려 업로드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가 1천 2백만이 넘은 영상이네요 ..😇
사실 이 영상의 비밀은 유튜브 내 인스트림 영상으로 홍보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성과가 나왔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이 영상은 알고신 점수를 분석하고 있지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요즘 유행인 댓글 이벤트 영상인 경우, 알고신 점수가 비정상적으로 높으므로 알고신 분석 시 유의해 주세요!
2. 산으로 간 갤럭시 Z 플립5 광고 (feat. SKT)
해당 영상 초반부에서는 원래의 광고처럼 진행하다, 트렌드 배심원이 등장하며 광고의 흐름이 완전히 바뀌는데요. 이에 대해 민수님께서 저분들은 누구예요? 하니 직원분께서 '청년들의 앞서가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서 트렌드 배심원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진행된 4개의 트렌드 키워드는 'Y2K 패션', '짤', '너 T야?', '밈', '폼 미쳤다', 'CM송' 등 다양한 키워드를 다루며 광고가 진행됩니다. 이 중에 재밌는 사실은 '폼 미쳤다'는 피식대학에서 데일리 코리안이라는 시리즈물에서 다뤘던 키워드인데요! 이렇게 트렌드를 잘 선도하는 피식대학의 매력의 끝, 볼 수 있을까요? 끝없는 매력. . 😣
약 2주 전에 업로드된 영상인데, 200만 회를 넘었네요!
이렇듯 광고영상임에도 불구하고, 밈처럼 SNS에 퍼지며 엄청난 성과를 거둬들인 케이스인데요.
유튜브를 통한 광고는 거부감 없이 친밀한 광고, 친밀하고 친절한 브랜드 이러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트렌드에 따라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트렌드에 관한 공부가 필수인데요.
유튜브에서 트렌딩되고 있는 영상, 어떻게 보나면요 ...
블링에서 제공하는 알고신 영상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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