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광고주의 최대 고민은 '유튜브 인플루언서, 어디서 찾아야 좋을까요?
채널도 너무 많고, 영상도 너무 많은데 누구에게 의뢰해야 가장 좋은지 모르겠어요.'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한 해답을 준비하였습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인 경우에는 대부분 인하우스 마케터가 마케팅을 담당하지만,
작은 프랜차이즈나 소규모 기업의 경우, 유튜브 광고에 어려움을 느껴
광고를 의뢰한 비용대비 수익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이나 사장님들께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유튜브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 '블링'을 소개합니다!
1. 많고 많은 채널, 어떻게 분류해서 결과를 볼 수 있지?
의뢰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카테고리로 먼저 나눕니다.
먹방이라면 먹방, 여행이라면 여행으로 먼저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고, 국적에 따라도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채널의 크기를 보여주는 지표인 구독자 수에 따라서도 채널을 분류하여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국가부터 차례대로 '대한민국', '먹방', '1만~10만', '10만~50만'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추가적인 채널명 검색 없이, 원하는 결과를 바로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제가 찾던 채널과 적합한 채널은 '쭝이모', '숏킹', '아누누' 등의 채널이 있네요!
아누누 채널의 경우 제가 이미 즐겨보는 채널 중 하나인데요. 이렇게 아는 채널을 보니 반갑네요! 😣
광고 의뢰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도달률인데, 이 채널들의 시청자가 원하는 타겟과 일치할까? 라는 우려 또한 고려하여 출시한 기능도 있답니다! 바로 살펴볼까요?
2. 채널의 주 시청자 성별, 연령대도 알고 싶은데, 알 수 있을까?
그것은 바로, 광고 집행 시 가장 중요한 타겟의 인구통계학적 요소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필터 오른쪽에 위치한 상세 '검색 옵션'을 클릭하여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주 시청자의 성별과 연령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저는 '25~34', '35~44' 세의 시청자가 20% 이상이고 '여성'이 50% 이상인 채널을 파악해 보겠습니다!
검색한 결과에 따르면, 아누누 채널이 제가 찾던 채널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아누누 채널을 클릭하여 시청자 분석과 함께 광고 단가까지 분석해 볼까요?
아누누 채널의 경우 '한국어' '여성' '18~54'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단가는 PPL의 경우 약 180만 원, 브랜디드 콘텐츠의 경우 약 300만 원임을 알 수 있네요 🤗
이렇게 광고를 집행하기 전부터, 시청자 분석 결과와 광고 단가를 미리 확인함으로써 광고 집행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3. 몇 개의 채널로 추렸는데, 광고 제안은 어떻게 하지?
캠페인 진행을 의뢰할 채널을 추렸다면, 이제 블링을 통해 광고 제안을 할 차례입니다!
블링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면, 캠페인 의뢰서의 틀을 지켜 보내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결과적으로 높은 회신율,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지는 것이죠!
1) 아누누 채널 상세로 들어가, 즐겨찾기를 추가해 줍니다! [즐겨찾기 추가 전, 사이드바 하단에서 '캠페인 진행명_날짜' 형식의 폴더를 만들면 채널을 관리하기 더욱 쉬워집니다.]
저는 '먹방 캠페인 진행 20230810'으로 폴더를 만들고, 해당 폴더에 아누누 채널을 추가하였습니다!
2) 사이드바 내 '나는 광고주다' 세부 카테고리인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여, 해당 폴더를 펼칩니다.
3) 캠페인 만들기 내 제안서를 형식에 맞추어 작성한 후 '보내기'를 누르면, 전송이 완료됩니다! 너무 쉽죠?😎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시 어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하면 좋을지 알려드렸는데요!
블링을 활용해 채널 검색부터 분석, 광고 집행까지 한 번에 진행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
시간 활용 측면에서도, 타겟 정확도 측면에서도, 블링을 이용함으로써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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