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마케팅 정보

저예산으로 고효율 유튜버와 협업하기

by 블링 vling 2024. 3. 7.

 

유튜브는 현재 가장 강력한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로, 수많은 시청자들이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튜버들은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는 광고주들에게도 중요한 마케팅 채널이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타겟 시청자에게 직접 소개하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특히, 영상 콘텐츠를 통해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협업 유튜버를 발굴하는 전략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Strategy 1) 고예산으로 메가급 유튜버 1명과 협업하기

Strategy 2) 예산을 분배해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여러 명과 협업해 바이럴 형성하기

Strategy 3) 저예산으로 고효율 유튜버와 협업하기

 

 

아무래도 가장 좋은 전략은 3번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블링을 통해 Strategy 3을 실행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필터링 설정하기

먼저 블링 사이트에 접속하여 광고하고자 하는 유튜브 채널을 탐색해야 합니다.

유튜버의 구독자 수, 조회수, 콘텐츠 카테고리 등을 고려하여 광고주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데요, 특히 시청자들의 나이, 성별 등을 검색 필터로 적용할 수 있어 더욱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검색 > 유튜브 채널 검색

블링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vling.net

(채널 검색 가이드)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1만~10만인 유튜버를  "구독자 급상순" 순으로 정렬하는 것인데요.

vling-채널 검색
블링_채널 검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채널 검색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구독자 순이 아닌 구독자 급상승 순으로 정렬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1만~10만 구독자 범위의 구독자 급상승 유튜버는 낮은 광고 단가로 협업이 가능하면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저렴한 비용으로 시작하면서도 장기적인 협업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영상 분석 기능 활용하기

영상 분석 결과를 광고 전략 수립에 활용하여 브랜드와 적합한 유튜버를 선택하는 것은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는 핵심 요소입니다. 올바른 콘텐츠 품질과 적합성을 갖춘 유튜버를 선택함으로써, 광고주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채널 검색_영상 분석

 

 

1. 블링을 통한 최근 90일간의 높은 조회수 확인

블링은 유튜버가 최근 90일간 기록한 조회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해당 유튜버가 최근에 얼마나 활동적이며, 어떤 콘텐츠가 시청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영상 분석으로 콘텐츠 품질 확인

영상 분석을 통해 광고주는 해당 유튜버의 영상이 얼마나 전문적이고 시청자들의 선호도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편집, 창의적인 콘셉트, 그리고 적절한 콘텐츠 흐름이 있는 채널은 브랜드의 광고에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적합성 평가

콘텐츠의 키워드 및 주제를 분석하여 해당 유튜버의 주요 관심사와 채널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자신의 브랜드와 관련성이 높은 유튜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블링을 활용하면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광고 파트너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광고를 실시함으로써 광고주들은 자신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링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문의:

070-5176-8000

contact@bzznbyd.com


 

 

유튜브 마케팅 진행 전, 유튜버 광고 단가 확인 방법

인플루언서는 연예인보다 경제적이고, 접근성이 좋고, 팔로워와 더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한다는 장점이 있어 이미 시장에 자리를 잡은 기법이에요. 그렇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을 합리적

vling.net

 

 

유튜브 데이터 분석 자료 활용 사례 (With. 블링 API)

vling에서는 유튜브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인사이트와 통계를 제공하는 자사 API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API를 어떤 식으로 활용하면 좋을지 실제 사례와 API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말씀드

vling.net

 

 

 

 

 

 

 

 

이야기 하는-사람들
출처_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