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활동에 있어 유튜버와의 협업은 기업들이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로 입증되어 왔습니다. 유쾌하고 창의적인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순식간에 브랜드 인지도를 증가시킨 'Dollar Shave Club' 이 그 사례 중 하나죠.
유튜브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튜버들은 자신만의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유기적인 소통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죠.
🤔그렇다면 성공적인 유튜브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유튜브 마케팅에 쉽게 진입하고 싶다면 블링을 활용해보세요! 블링은 대행사 없이도 간편하게 광고 제안이 가능한 도구로, 기업들은 복잡한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도 원하는 유튜버에게 광고 제안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산이 제한된 기업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직접적이고 신속한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나누기에 앞서 블링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버즈앤비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 센터의 협업으로 유튜브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유튜브 영상이 업로드되었는데요! 블링은 광고주들에게 원하는 유튜버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유튜버들에게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영상을 보고 나면, 유튜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블링을 활용해 편리하게 유튜브 마케팅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블링을 활용해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다양한 유튜브 인사이트를 얻어가보세요!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A to Z
블링은 광고주, 유튜버, 마케터가 필요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해요. 제품을 홍보해야 하는 광고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인사이트를 찾고 있는 유튜버, 유튜브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은 마케터 등 각 포지션마다 필요한 데이터가 다른데, 블링을 활용하면 이 모든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답니다!
1. 유튜브 채널 탐색 및 분석
첫 번째 단계는 블링을 이용해 타깃층을 확인하고 예산에 맞는 유튜브 채널을 찾는 것입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타깃층의 나이, 성별 등을 설정하여 관련된 유튜브 채널을 탐색합니다. 블링은 이를 손쉽게 할 수 있는 검색 엔진을 제공하므로, 높은 효율성으로 적합한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광고할 채널들의 퍼포먼스 비교
마음에 드는 채널 리스트를 선정했다면, 각 채널의 퍼포먼스를 비교 분석해봅시다. 블링은 채널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조회수, 구독자 수, 인기 동영상 등의 세부적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어떤 채널이 자신의 광고에 가장 적합한지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채널 A와 B를 비교할 때, 채널 A가 더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수를 보유하고 있지만, 채널 B의 시청자들이 더 활발하게 댓글을 달고 있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경우가 있다면, 이를 통해 어떤 채널이 더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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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성과가 좋아 보이는 채널을 선택 후 광고 제안서 발송
분석 결과 성과가 좋아 보이는 채널을 선택했다면, 블링을 통해 간편하게 광고 제안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블링은 광고주와 유튜버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도와주는 플랫폼으로, 광고 제안서 작성 및 전송이 간편하게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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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블링은 효율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면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통합된 플랫폼입니다. 더불어 크리에이터의 성과를 바탕으로 선택할 수 있어, 광고 캠페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제한된 예산 내에서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실제로 효과적인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원활하게 이룰 수 있습니다. 적은 예산으로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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